PIKO ISLAND
소개
시설
서비스안내
이용방법
예매
뉴스&
이벤트
고객센터
마이페이지
로그인 / 회원가입
로그인
회원가입
회원가입
신개념 프리미엄 테마파크 피코아일랜드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 방침 동의
이용약관 동의(필수)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한독모터스(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PIKO ISLAND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 조건∙절차,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서비스는 본 약관에 규정된 조항을 변경 없이 이용자가 수락하는 것을 조건으로 제공됩니다. 이용자께서 본 서비스를 사용하면 본 약관에 대하여 이용자가 동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http://www.piko.co.kr/)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제3항의 공지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된 약관에 대해 이의가 없는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국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제 1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신청 시에 회원이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신청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만 14세 미만인 이용자는 법정대리인 및 부모 동의를 거친 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버 용량 부족 등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프로그램, 서버 장애 등 서비스 관련 기술상 사유로 인한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신청 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만 14세 미만인 자가 법정대리인 및 부모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마.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4 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①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회원에 가입하여 회사에서 인정한 ID와 비밀번호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의 혜택 ① 회원은 추후 회사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우선권을 가집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중 회원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이용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포인트 소멸 및 임시 소멸 ① 회원이 홈페이지의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 포인트 및 적립금은 모두 소멸되며 재적립 되지 않습니다. ② 등록된 포인트는 등록일로부터 1년간 관리되며, 1년이 경과된 포인트 중 미사용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③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될 수 없습니다. 제 3 장 의무 제 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2 조 회원의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으로 이용 통보해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⑤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해서는 안됩니다. 제 4 장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 1 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회원은 언제든지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가입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자.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이용 계약을 해지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2 조 이용 제한 절차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의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취한 후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제 6 장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타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7 장 정보의 제공 ① 회원의 정보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철저히 보안 유지됩니다. 단, 개인정보 취급방침 제3조의 규정에 따라 제3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와 기타 홍보 및 광고 정보 등을 전자우편, 서신우편, 전화, 팩스, 휴대폰 문자전송 기타 전자적 전송매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 정보수정 메뉴에서 해당 정보의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장 상품거래의 일반 제 1 조 구매신청 회원은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상품 또는 서비스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결제방법의 선택 4.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제 2 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PIKO ISLAND"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4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3 조 지급 방법 ①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휴대폰 결제 4. PIKO ISLAND포인트를 이용한 결제 5.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였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 쿠폰 등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회사는 공급되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대금지급방법을 한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하기 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사전 고지합니다. 제 4 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구매신청을 받은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지정하는 일부 상품 또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상품 등의 공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그 통지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상품 또는 서비스를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④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은 상품을 인도 받거나 서비스를 제공 받은 날부터 30일 이내에 환급, 반품 또는 교환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1. 배송된 상품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상품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상품의 인도 또는 서비스의 제공이 광고에 표시된 상품의 인도시기 또는 서비스의 제공시기 보다 늦어진 경우 4. 관련법령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회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상품 대금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⑥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PIKO ISLAND포인트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⑦ 본 조 2항에 따라 반환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배송비를 부담하며, 제4항에 따라 반환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배송비를 부담합니다. 제 7 조 허위구매에 대한 규제 ① 회사는 특정 회원이 최근 3개월 동안 누적하여 60매 이상 티켓을 대량으로 예매 후 취소하는 등 고의적으로 부정하게 이용하는 경우 또는 현저하게 부정한 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기간을 정하여 예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그 즉시 1일 이상의 소명기한을 부여하여 이용자로부터 기한 내에 합리적인 소명서를 제출 받는 경우에는 예매제한 조치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지속적으로 예매 및 취소를 반복하는 등 기타 부정한 목적을 위하여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8 조 예매권에 대한 취소, 환불 ① 회원이 예매한 입장권의 취소는 취소 마감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 및 취소 마감 시간 기준을 개별적인 재화 및 용역에 따라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③ 전항의 판매 및 취소 마감 시간은 PIKO ISLAND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예매처 및 홈페이지에서 제2항의 취소시한까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입장권 취소시한까지 취소 절차를 취하지 않은 경우 회사의 예매 서비스상에서 취소나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예매 후 취소 가능 시간 동안 취소하는 경우 취소수수료를 부과하지 아니합니다. ⑦ 회원이 예매한 입장권을 분실, 훼손한 경우 회사는 해당 예매취소 및 변경, 재발행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9 장 회사의 면책사항 제 1 조 손해배상 책임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아닌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 조 면책 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10 장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T.031-283-7142)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32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문서•전자거래 분쟁 조정 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1 장 일반 사항 제 1 조 관할법원 본 약관 상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1심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 2 조 준거법 본 약관에 따른 회사와 이용자간 법률관계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이용약관 제정일자: V1.0 2015-04-28
이용약관에 동의 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동의(필수)
개인정보처리방침 'www.piko.co.kr'이하 'PIKO ISLAND'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PIKO ISLAND'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①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④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가. 필수 항목: 자택주소(동까지),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성별, 로그인ID(이메일), 비밀번호, 이름(실명), 이메일,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자녀 성별, 자녀 생년월일, 만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정보 (법정대리인의 이름, DI, 휴대폰 번호가 수집되며, 아동이 성년이 될 때까지 보관됩니다.) 나. 선택 항목: 가입 경로, 배우자 휴대전화번호, 배우자 이메일 주소, 결혼기념일 ※ 선택항목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회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수집방법: 서면양식, 홈페이지, 전화/팩스, 배송요청, 경품행사, 제휴사로부터 제공 받음,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③ 보유근거: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목적달성시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합니다. ④ 보유기간: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 탈퇴시까지 보유하고, 탈퇴 및 제명시에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나.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라.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마.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3.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PIKO ISLAND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의 내용 위탁기간 KCP 결제처리(휴대폰, 무통장 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지류상품권 및 기타 결제수단, 환불계좌 인증)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실명인증 및 본인인증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② PIKO ISLAND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① PIKO ISLAND 회원은 PIKO ISLAND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및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홈페이지 상단의 '회원정보 수정/탈퇴'에서 정해진 순서에 따라 직접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열람 요구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다. 삭제 요구 라. 처리정지 요구 ② PIKO ISLAND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PIKO ISLAND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즉각 수정하시어 최신의 정보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가.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③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④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쿠키의 운영 ① 쿠키의 저장 및 사용 가.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나.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③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나. 다만,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개인정보취급 수준 설정]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연 2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PIKO ISLAND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⑦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법률의 규정에 근거하여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⑨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 PIKO ISLAND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희정 직책 : 지점장 연락처 : 031-283-7142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담당자 : 김이한 연락처 : 031-283-7142 이메일 : piko@piko.co.kr ② 정보주체께서는 PIKO ISLAND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PIKO ISLAND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 제정일자: V1.0 2015-04-28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마케팅 활용 정보 동의(선택)
이용약관에 동의 합니다.
취소
확인